[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 일본법인(www.nexon.co.jp 대표 최승우)은 2013년 연결기준 연간 실적으로 매출 1553억엔(약 1조6386억원), 영업이익 507억엔(약 534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3%, 7% 증가한 실적이다. 적용환율은 100엔당 1054.9원이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345억엔, 영업이익 3.3억엔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96% 감소한 수치다.
4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이 121억엔으로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한국(34%), 일본(24%), 북미, 유럽 및 기타지역(7%) 순이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2013년도는 많은 성과를 달성한 해였다”며 “중국에서는 ‘던전앤파이터’가 상위 매출 타이틀로서의 지위를 유지했으며, 한국에서는 신작 및 기존 타이틀의 흥행에 힘입어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서 최 대표는 “일본과 서구지역은 아쉬운 성과를 거뒀지만, 현지의 유망한 게임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장기적인 사업 전략에 이바지 할 다양한 사업 제휴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