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기업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은 서비스 중인 ‘돌직구’ 애플리케이션(앱)에 적용된 역경매 방식의 딜매칭 서비스가 특허 등록됐다고 23일 밝혔다.
‘돌직구’는 사용자가 지역rhjk 일정, 인원, 예산 등의 조건을 달아 ‘직구’를 앱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인근 매장 점주들이 그에 맞는 서비스로 응찰 경쟁을 벌이는 국내 최초 역경매 방식의 딜 매칭 서비스다.
돌직구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음식점 등의 장소를 찾을 때 소비자와 가맹점이 1대1 로 흥정을 벌여 가격을 정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광화문 반경 1㎞ 이내, 한식, 저녁 7시, 8명, 예산 15만원' 같은 조건을 등록하면 근처 식당들이 실시간으로 '30% 할인, 고기 3인분 서비스, 음료 무료 제공' 등을 조건으로 제시하는 것이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역경매를 통한 가맹첨 추천 방법(출원번호:2013-025271)’으로 역경매 방식의 서비스 내용이 특허에 포함돼 있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특허 등록으로 인해 ‘역경매’라는 돌직구 앱만의 편리한 서비스 방식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고객과 매장점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스마트한 소비를 촉진시켜 소비자와 점주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로컬플랫폼 모델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돌직구’는 출시 이후 전국 8000여개 매장이 가맹돼 있다. 현재 50만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 중이다. 씨온은 음식점·뷰티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는 돌직구 서비스에 여행·숙박·패션 등의 업종을 추가한 신규 버전을 올 상반기 내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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