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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하락 사실무근”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네이버가 검색광고 결과에 ‘광고’라고 표시한 후 수백억원의 매출이 줄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공식적으로 반박했다.

동아일보는 25일 “검색광고 표시를 개선한 이후 2주일 동안 광고매출이 평소보다 수백억 원 감소했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네이버 측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검색광고 개선 후 변화는 미미한 수준”이라면서 “이마저도 검색 개편 때문인지 계절적 요인 등 다른 이유 때문인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자세한 결과는 실적발표에서 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지난 8일 검색광고 표시를 강화한 서비스 개편을 실시한 바 있다. 검색광고 결과는 일반 결과와 다른 바탕색으로 보여지며 \'관련 광고입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해 3분기 검색광고를 통해 약294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 달에 약 1000억원을 번 것이다. 이 금액 안에는 모바일 검색 광고 매출도 포함돼 있다.

만약 보도대로 PC검색광고의 매출 중 2주만에 수백억원이 감소했다면, 이는 네이버의 생존이 불가능한 수준이다.

이에 대해 포털 업계 한 관계자는 “동아일보 보도대로라면 네이버는 망한다”면서 “매출 감소가 있더라도 수백억원 수준이라고 생각하긴 어렵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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