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내 29개 채널·180만 구독자 기반으로 콘텐츠 유통·마케팅 담당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www.cjenm.com 대표 강석희)이 1인 콘텐츠 제작자 및 중소 제작업체들을 위해 콘텐츠 유통에 적극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CJ E&M은 유튜브 플랫폼 내 다양한 제작자들과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는 형태의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을 시작하고 가능성 있는 제작자들을 육성 및 지원해 건전한 콘텐츠 제작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CJ E&M은 이미 구축된 유튜브 내 29개의 채널과 180만 구독자 등을 기반으로 MCN 파트너사들이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유통 및 마케팅 등을 맡고 ▲제작 스튜디오 및 장비지원 ▲저작권 관리 및 콘텐츠 노하우 공유 ▲콘텐츠 교차 편성구성 통한 구독자 증대 지원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 등을 통해 콘텐츠의 방문 조회수 및 수익률 극대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귀속된다.
CJ E&M은 MCN 파트너사들의 콘텐츠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안내 페이지(http://mcn.interest.me)를 한국어 및 영어로 개설, 제작자들의 해외 진출까지도 지원할 예정이다.
송재룡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신성장TF팀장은 “창의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콘텐츠를 생성해내는 1인 제작자 혹은 작은 규모 업체들이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하면, 이 콘텐츠가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 받고 수익이 창출되는 건전한 콘텐츠 제작 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CJ E&M이 앞장서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