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i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28일 노트북, 태블릿에 적용됐건 ‘아티브(ATIV)’ 브랜드를 확장, 윈도PC 통합 브랜드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티브는 기존 윈도 운영체제(OS) 기반의 태블릿과 스마트폰 브랜드로 활용됐으나 삼성전자의 윈도PC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됐다. 기존 ‘크로노스’, ‘시리즈 3~9’ 등의 브랜드는 모두 사라지게 되는 셈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PC영업마케팅 담당 송성원 전무는 “지난 3년간 삼성의 PC 브랜드는 빠르게 성장했다”며 “삼성전자의 새로운 아티브 브랜드는 이러한 성장 기조를 유지시키고 PC의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통해 진보된 모바일라이프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아티브 통합 브랜드는 제품군에 따라 노트북 ‘아티브 북’, 스마트PC ‘아티브탭’, 일체형PC는 ‘아티브 원’으로 변경된다. 오는 4월 29일부터 국가별로 글로벌 브랜드 변경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해킹피해 발생시 100%책임…유심보호서비스 믿어달라”
2025-04-27 19:30:40'유심보호서비스' 관련 피싱·스미싱 공격 등장…정부, 2차피해 주의 권고
2025-04-27 17:35:21주말동안 ‘쑥’ 빠진 SKT 가입자…경쟁사 마케팅에 ‘진땀’
2025-04-27 16:56:59SKT 해킹사고에…한덕수 대행 "조치 적절성 점검해달라" 긴급지시
2025-04-27 15:28:35[랜선인싸] 보석 감정으로 숏폼 평정…서울 필수 코스된 '링링언니'
2025-04-27 15:28:17[툰설툰설] 각자의 공간, 피어나는 사랑…'이섭의 연애' vs '청춘 러브썸'
2025-04-27 13:37:41크림 리퍼비시 서비스, 올 1분기 거래량 63%↑…중고 테크 소비 ‘쑤욱’
2025-04-27 12:32:58주목받는 추억의 IP,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도 통할까
2025-04-27 11:09:18구글 모회사 알파벳, 1분기 '깜짝 실적'…광고 부문 성장 견인
2025-04-25 17:09:06경주 개관 미디어아트 전시관, '덱스터' 자회사가 만든다
2025-04-25 16:3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