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ing.com/sec 각자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28일 노트북, 태블릿에 적용됐건 ‘아티브(ATIV)’ 브랜드를 확장, 윈도PC 통합 브랜드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티브는 기존 윈도 운영체제(OS) 기반의 태블릿과 스마트폰 브랜드로 활용됐으나 삼성전자의 윈도PC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됐다. 기존 ‘크로노스’, ‘시리즈 3~9’ 등의 브랜드는 모두 사라지게 되는 셈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PC영업마케팅 담당 송성원 전무는 “지난 3년간 삼성의 PC 브랜드는 빠르게 성장했다”며 “삼성전자의 새로운 아티브 브랜드는 이러한 성장 기조를 유지시키고 PC의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통해 진보된 모바일라이프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아티브 통합 브랜드는 제품군에 따라 노트북 ‘아티브 북’, 스마트PC ‘아티브탭’, 일체형PC는 ‘아티브 원’으로 변경된다. 오는 4월 29일부터 국가별로 글로벌 브랜드 변경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난청아동 위한 야구 체험행사…KT위즈파크 ‘드림투어’ 실시
2025-05-18 20:39:18SKT, 19일부터 취약계층 대상 해킹 대응조치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2025-05-18 20:38:58SKT “고객정보 유출 따른 피해 없다”…추가 악성코드 발견 여부엔 “곧 정부 발표있을 것”
2025-05-18 11:45:45SKT, ‘고객신뢰 위원회’ 출범…소비자 보호∙권리 전문가 참여
2025-05-18 10:04:13LGU+, 스미싱·피싱 예방 체험형 행사 실시…“피싱·해킹 보험 제공”
2025-05-18 09:03:00KT, 소상공인서비스 가입자 확보 집중…다음달 30일까지 혜택 지급
2025-05-18 09:00:00[콘텐츠뷰] 넷플릭스 '탄금', 당신의 '금'은 무엇입니까
2025-05-18 15:56:18[툰설툰설] 웃픈 현실 속 생존기…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vs ‘아오링 도쿄’
2025-05-18 15:54:47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