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서비스

KT, “클라우드로 대학생 창업 돕는다”…아카데미 프로그램 런칭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KT(www.kt.com 회장 이석채)는 개발자들을 위해 지원 중인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센터를 국내 대학들로 확대, ‘유클라우드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대학의 개강시기에 맞춰 전산관련 수업에 필요한 서버나 대학생들의 벤처 창업을 위한 시스템을 최장 6개월 동안 무상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유클라우드 비즈 홈페이지(http://ucloudbiz.olleh.com)의 'ucloud 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수업에 필요한 시스템은 학기 시작시점에 맞춰 해당 학과 교수가 신청 가능하고 대학생들에 대한 지원은 수시 접수를 통해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센터 프로그램과 같이 기획 안을 심사해 지원하게 된다.

학과 수업을 위한 시스템 지원은 심사 없이 본인 확인을 거쳐 바로 지원을 하며 대학생들을 위한 심사 또한 기준을 완화해 창의적 기회 발굴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대학생 레벨의 교육이나 세미나,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장 김지윤 상무는 “앞으로도 IT 자원을 어디에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 상생협력의 실현과 창조경제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