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LG전자가 미국 버라이즌과 손잡고 스마트TV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8일(현지시간) 시네마3D 스마트 TV(모델명 LM9600, LM8600, LM7600, LM6700, LM6200, LS5700, PM9700, PM6700, PM4700)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모델명 BP620)를 통해 버라이즌의 유료방송인 ‘버라이즌 파이오스’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시네마3D스마트 TV 또는 LG 블루레이 플레이어 사용자는 LG전자의 앱 장터인 ‘스마트 월드’에서 파이오스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헐리우드 화제작 전문채널 HBO ▲24시간 스포츠 전문 방송 ESPN ▲뉴스 전문 MSNBC 등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75개의 방송 채널을 셋톱박스 없이 즐길 수 있다. 75개는 파이오스 서비스를 탑재한 스마트TV들 중 가장 많은 방송 채널이다.
사용자는 스마트 실시간 방송 외에도 파이오스의 VOD(주문자 영상) 서비스인 ‘플렉스 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LG 스마트 TV와 블루레이에서 플렉스 뷰가 제공하는 2만5000여 개의 영화와 TV 시리즈물을 즐길 수 있다. VOD 콘텐츠는 영구 소장 또는 기간제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그룹장 최성호 전무는 “미국 최대 통신업체인 버라이즌의 풍성한 콘텐츠 제공으로 시네마3D 스마트TV의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했다”며 “주요 유료방송사업자와의 협력을 지속,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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