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신한카드(www.shinhancard.com 사장 이재우)는 자사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5종의 다운로드 횟수 200만 돌파를 기념해 스마트폰 앱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30대 남자와 20대 여자 순으로 이용이 많았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스마트폰 앱 200만 다운로드에 맞춰 신한카드 대표 앱인 ‘스마트신한’ 사용자의 최근 6개월간의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주 이용고객은 30대 남성과 20대 여성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앱 전체 이용고객 중 30대 남성 비중이 29.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20대 여성(21.2%), 30대 여성(16.5%), 20대 남성(16.3%), 40대 남성(8.9%)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 이용자는 남성이 57.1%로 여성(42.9%) 보다 이용이 다소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령대로는 30대(45.8%), 20대(37.5%), 40대(12.0%)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 연령대별 이용자는 남성의 경우 전체 이용자와 동일하게 30대(29.3%), 20대(16.3%), 40대(8.9%) 순으로 나타났으나, 여성은 20대(21.2%), 30대(16.5%), 40대(3.1%)로 여성은 20대의 이용이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이용고객을 비교해 보면 30대가 각각 45.4%, 45.8%로 가장 많은 이용자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20대 이용자는 스마트폰 앱 이용자 비중이 37.5%로 홈페이지 이용고객(18.7%)보다 많은 반면, 40대 이용자는 반대로 홈페이지 이용고객 비중이 23.9%로 스마트폰 앱 이용고객(12.0%)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앱 이용자 중 16%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만 사용하는 등 스마트폰 앱이 주요 채널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드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게 됐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산업 진흥 ‘마지막 기회’…“‘청와대 미디어수석’ 신설해야”
2025-05-15 17:43:18[DD퇴근길] 테무 개보법 위반, 13억대 과징금 철퇴…"협조 불충분"
2025-05-15 17:28:05"AI 투자, 개별기업 감당 못해…정부 전략적 역할 필요"
2025-05-15 16:24:51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 9400만명 돌파…”콘텐츠 만큼이나 광고에 집중”
2025-05-15 15:35:102분이면 숏폼 영상 ‘뚝딱’…KT, AI로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 혁신
2025-05-15 15:11:18[DD퇴근길] 테무 개보법 위반, 13억대 과징금 철퇴…"협조 불충분"
2025-05-15 17:28:05사내설명회 이유 있었나…이해진 최측근 최인혁, 네이버 복귀
2025-05-15 17:09:27K-엔터 4대장, 엇갈린 1분기 성적표…2분기 ‘호실적’ 기대감 고조
2025-05-15 16:29:34티캐스트 E채널 '류학생 어남선', 양방향 IP로 승부수 [일문일답]
2025-05-15 15:55:14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출시…"스팸 가능성 원천 차단"
2025-05-15 14:5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