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시장에서 3D, 스마트TV 판매를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5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TV를 기능별로 배치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체험형 매장’을 디지털프라자 남수원점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모든 TV 제품을 라인별로 배치해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신 고객들이 화질과 음향 등 눈과 귀로 판별 가능한 하드웨어 기술 외에 스마트TV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판매 매장을 새롭게 구성햇다고 설명했다.
이 체험형 매장에서는 ▲3D 입체영상 ▲소셜 네트워크 ▲올쉐어(All share) ▲무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매장에 전시되지 않은 TV 제품은 매장 내 별도로 마련된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각 제품별 특징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정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TV 콘텐츠와 기능이 점차 다양해지자 고객이 제품의 특징을 쉽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스마트 라이프를 제안하는 제품인지 체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삼성파브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손 상무는 “앞으로 이 같은 체험형 매장을 확대함과 동시에 고객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난청아동 위한 야구 체험행사…KT위즈파크 ‘드림투어’ 실시
2025-05-18 20:39:18SKT, 19일부터 취약계층 대상 해킹 대응조치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2025-05-18 20:38:58SKT “고객정보 유출 따른 피해 없다”…추가 악성코드 발견 여부엔 “곧 정부 발표있을 것”
2025-05-18 11:45:45SKT, ‘고객신뢰 위원회’ 출범…소비자 보호∙권리 전문가 참여
2025-05-18 10:04:13LGU+, 스미싱·피싱 예방 체험형 행사 실시…“피싱·해킹 보험 제공”
2025-05-18 09:03:00KT, 소상공인서비스 가입자 확보 집중…다음달 30일까지 혜택 지급
2025-05-18 09:00:00[콘텐츠뷰] 넷플릭스 '탄금', 당신의 '금'은 무엇입니까
2025-05-18 15:56:18[툰설툰설] 웃픈 현실 속 생존기… ‘슬프게도 이게 내 인생’ vs ‘아오링 도쿄’
2025-05-18 15:54:47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