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시장에서 3D, 스마트TV 판매를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5일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최지성)는 TV를 기능별로 배치해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체험형 매장’을 디지털프라자 남수원점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모든 TV 제품을 라인별로 배치해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신 고객들이 화질과 음향 등 눈과 귀로 판별 가능한 하드웨어 기술 외에 스마트TV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판매 매장을 새롭게 구성햇다고 설명했다.
이 체험형 매장에서는 ▲3D 입체영상 ▲소셜 네트워크 ▲올쉐어(All share) ▲무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매장에 전시되지 않은 TV 제품은 매장 내 별도로 마련된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각 제품별 특징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정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TV 콘텐츠와 기능이 점차 다양해지자 고객이 제품의 특징을 쉽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스마트 라이프를 제안하는 제품인지 체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삼성파브 스마트 라이프 체험형 매장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손 상무는 “앞으로 이 같은 체험형 매장을 확대함과 동시에 고객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TT레이더] 협박전화 한 통에…넷플릭스·웨이브 '지금 거신 전화는'
2024-11-24 13:04:04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놀러 가고 싶지만 흔한 곳 싫어”…벌써 160만 다녀간 네이버 서비스
2024-11-24 13:05:06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