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코스콤, 온라인 주입 가능한 보안USB 출시

- HW 구매 없이 보안USB 시스템 구축 가능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일반 USB를 보안USB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보안USB 제품이 출시됐다.  

코스콤(옛 한국증권전산, 사장 김광현)은 비젯과 공동으로 개발한 보안USB솔루션인 ‘시큐유에스비(SecuYouSB)’에 OSI(Online Security Injection, 온라인 주입) 기능을 탑재한 보안USB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필을 획득한 이 제품에 탑재된 OSI 기능은 일반USB를 보안USB로 변환할 수 있는 기술로, 웹 환경에서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해 일반USB에 보안기능을 주입함으로써 보안USB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동형저장장치인 USB 메모리뿐 아니라, 외장하드, CF카드, PMP 등 모든 이동형저장장치도 OSI기술로 보안저장장치로 변환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때문에 새로운 하드웨어를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도입기관의 예산 문제나 사용자 불편이 보안USB 도입에 큰 장애요소를 해소한다.

코스콤은 일반적인 보안USB 제품을 사용하려면 기존에 소지한 일반USB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다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OSI를 도입, 고객은 하드웨어 구입 없이 기존에 사용중인 저장장치만으로 보안USB시스템의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업무로 인한 외부 활동이나 출장 업무에서 보안USB 분실 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일반USB를 OSI 기능을 통해 보안USB로 전환할 수 있어 지속적인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

‘시큐유에스비’는 사용자인증, 파일 암복호화, 임의복제방지, 분실시 원격삭제 등 국가정보원에서 요구하는 보안지침을 완벽히 충족한다.

CD, FDD 등 외부 매체 제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고 일반USB에 읽기 기능만을 사용토록 하거나 읽기/쓰기, 차단(Blocking) 정책을 반영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바이러스백신, 개인금융정보관리, 가상사설망(VPN), 네트워크접근제어(NAC)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탑재 연동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한층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확장할 수 있다.

코스콤 정보보호사업을 총괄하는 한상호 상무는 “이번에 개발한 OSI 기능으로 고객은 별도의 하드웨어 보안USB 구입없이 라이선스 구매만으로 보안USB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므로 고객의 기존 자산을 활용할 수 있어 확장성과 고가용성, TCO절감 측면에서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스콤은 OSI 기능을 탑재한 이 제품의 공통평가기준(CC)인증도 추진하고 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