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HP, 3G 스마트폰 시장 도전장…아이팩 912 출시
디지털데일리
발행일 2008-06-12 10:12:55
아태지역 9월 판매 시작…한국 2009년 에정
HP가 3G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11일(현지시간) HP는 독일 베를린 베를린컨벤션센터(BCC)에서 열리고 있는 '당신의 세계를 연결하는 것(Connecting Your World)'에서 3G 스마트폰 아이팩 921 비즈니스 메신저 출시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트라이 밴드(tri-band) UMTS/HSDPA와 쿼드 밴드(quad-band) GSM/GPRS/EDGE 무선 기술을 탑재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Wi-Fi)를 내장해 무선 인터넷 활용도를 높였다.
글로시 피아노 블랙(piano-black) 컬러의 디자인과 쿼티(QWERTY) 키보드를 채용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모바일 6.1 프로페셔널이 운영 체제다.
GPS가 탑재돼 턴바이턴(turn-by-turn)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HP 아태지역 및 일본(APJ) 퍼스널시스템그룹 컨슈머PC 및 핸드헬드비즈니스그룹 추아 휘쿤 이사는 "직장에서 모빌리티에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더욱 많은 정교한 기능을 원하고 있다"며 "P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인터넷 연결성과 생산성 도구, GPS 기능 뿐만 아니라 이동 중에도 끊임없이 온라인 연결을 가능케 하는 업무 응용 프로그램들을 지원하는 장치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5방향 내비게이션 스크롤 휠 ▲사이버온 음성 명령(Cyberon Voice Commander) 시스템 ▲300만 화소 카메라 ▲온라인 사진공유서비스 스냅피쉬 연동 등이 특징이다.
또 HP의 모바일 장치 관리 솔루션인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스위트(Enterprise Mobility Suite)를 탑재해 소프트웨어 설치가 간편하고 온라인을 이용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오는 9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약 549달러다. 한국 시장 출시 여부는 국내 이동통신사와 협의 중이다. 늦어도 오는 2009년 중에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애플도 3G 아이폰을 출시해 PC업체의 스마트폰 시장 공략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베를린=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