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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1년 만에 시리즈A 100억 투자 유치"…'두어스'는 어떤 기업?

[ⓒ 두어스]
[ⓒ 두어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어필리에이트 플랫폼 '지비지오(ZVZO)'를 운영하는 두어스(대표 원지현)가 시리즈A 라운드에서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두어스의 기존 기관 벤처투자사(VC)인 베이스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가 모두 후속 투자했고 뮤렉스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특히 베이스벤처스는 시드 라운드 리드 및 프리A 라운드에 참여한 후에 다시 한 번 이번 라운드를 리드한 것으로 알려졌다.

왓챠의 공동창업자로 최고운영책임자(COO) 역할을 했던 원지현 대표가 에이블리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 김유준 이사와 함께 2023년 11월 설립한 두어스는 설립 후 3주 만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6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엔 지비지오를 런칭하며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 지비지오는 거래액이 매주 10% 이상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월 기준 손익분기점(BEP)에 근접하는 등 수익성을 입증해 출시 8개월여 만에 시리즈A 투자 100억원 유치에 성공했다.

두어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플랫폼을 고도화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해외 진출과 카테고리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K-뷰티 및 패션 등 한국의 브랜드를 해외 크리에이터와 연결해 해외 매출을 확대하도록 돕고 국내에서는 뷰티, 패션 외 이커머스에서 다루는 모든 타 카테고리로 확장을 꾀할 것으로 알려졌다.

원지현 두어스 대표는 "소비의 거대한 흐름이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재편되는 현 시점에서 두어스의 지비지오는 변화의 중심에 서 있다"며 "지비지오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와 고객이 모두 윈윈하는 구조를 만들어냈으며, 커머스 씬을 주도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더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업 1년 만에 이례적으로 빠른 성장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받는 두어스는 기존 스타트업 경영 방식을 답습하지 않고, 속도를 방해하는 것은 모두 제거한다는 '속도 절대주의'와 크리에이터 및 브랜드사의 성공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업에 완전히 몰입하는 '하드워킹 문화' 등을 표방하며 결과를 창출하는 데 집중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 결과, 1년 전 시드 라운드 당시 대비 기업 가치가 10배 이상 상승했고 세 번의 모든 투자 라운드에 투자자들이 선제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베이스벤처스의 양형준 이사는 "미디어가 분화되면서 커머스 영역에서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은 점점 더 절대적이 돼가고 있다"며 "두어스는 브랜드, 크리에이터, 고객이 원하는 본질에만 집중하며 압도적인 실행력으로 성과를 보여주었고, 카테고리 및 글로벌 확장도 매우 성공적으로 해낼 것이라는 강한 신뢰로 투자 혹한기 속에서도 또 다시 이번 라운드를 리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두어스는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개발, 사업, 데이터, 디자인, 재무, MD, PO 등 전 직군 공격적인 채용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지비지오는 브랜드사나 유통사가 직접 크리에이터 또는 인플루언서 담당 매니저와 소통하며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로 연결되도록 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출시 당시 20개 수준의 고객사 수가 급속도로 확대되며 출시 8개월여 만인 현재 약 400여개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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