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넷플릭스가 OTT 앱 사용시간 점유율 조사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시장 내 지배력을 과시했다.
18일 앱 및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랩·리테일’이 공개한 주요 OTT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사용 현황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표본 조사 결과 지난달 넷플릭스의 앱 사용시간 점유율은 61.1%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서는 티빙(16.5%), 쿠팡플레이(10.2%), 웨이브(9%), 디즈니플러스(2.5%), 왓챠(0.7%) 순이었다. 해당 수치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도출한 추정치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월간 사용자 수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의 지난달 월간 사용자 수는 1416명만이다. 지난해 12월 1317만명으로 경신한 역대 최대 월간 사용자 수를 다시 한번 갈아치운 수치다. 월간 사용자 수 순위는 넷플릭스에 이어 쿠팡플레이(760만명), 티빙(626만명), 웨이브(272만명), 디즈니플러스(236만명)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해 3월 와이즈랩·리테일 조사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OTT 앱으로 꼽힌 바 있다. 당시 넷플릭스 이용자는 1125만명으로 집계됐다. 쿠팡플레이(830만명), 티빙(614만명), 웨이브(289만명), 디즈니플러스(229만명) 등 여타 OTT 대비 높은 이용자수를 보유하면서 OTT 시장 내 지배력을 보였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딜라이트닷넷] 통신3사, ‘AI 브랜드’ 강화 나섰다…AI 전문기업 전환 속도
2025-04-11 17:31:18'ICT 협력채널' 한일중 ICT 장관회의 개최…7년만에 재개
2025-04-11 17:13:15[전문가기고] “지역경제 숨통, 케이블TV 지역광고 규제완화가 마중물”
2025-04-11 14:32:28"너흰 못 보는데 왜"…中 휩쓴 '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챌린지
2025-04-11 13:49:19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기간 뷰티∙식품 거래액 ‘쑤욱’
2025-04-11 10:59:32카카오 김범수, 재판 불출석…"수술 회복중, 당분간 참석 어려워"
2025-04-11 18:13:14[DD퇴근길] 점유율 높인 '쿠팡이츠서비스', 영업이익률이 1.1% 라고?
2025-04-11 17:14:55"장애인 여행객도 자유롭게"…놀유니버스, 무장애 여행 캠페인 진행
2025-04-11 17:13:39하이브·경기북부청 공조…아티스트 딥페이크 범죄 피의자 검거
2025-04-11 17:12:56카카오, OECD 회의서 '상권 살리기' 성과 발표…"단골 1만명 확보"
2025-04-11 16:19:48[빅테크 24시] 인스타그램 "Z세대 놓칠라"…틱톡따라 검색 개편
2025-04-11 16: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