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오피스-솔트룩스, AI기술 협력…문서편집·검색 고도화

[ⓒ 폴라리스오피스]
[ⓒ 폴라리스오피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폴라리스오피스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솔트룩스와 협력해 양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각각 핵심 기술을 상호 제공하며 폴라리스오피스 솔루션과 솔트룩스 ‘구버(Goover)’ 기능을 고도화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사앱에 솔트룩스 초거대 AI 검색 기반 API ‘구버 엔터프라이즈’를 탑재한다. 정보 탐색과 문서 작성이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서비스 내 ‘구버’를 연동하여 기존 오픈AI 등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AI 기능 외에도 검색에 최적화된 정보 제공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리서치가 가능해져 문서 작성 생산성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솔트룩스는 자체 LLM부터 AI 에이전트 서비스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버’에 폴라리스오피스 문서 엔진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활용한다. 구버에서 문서 편집 기능을 추가된다는 의미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이번 협력은 AI 기술을 문서 편집과 결합해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솔트룩스 등 다양한 협력사들과 함께 개인 사용자 및 기업 AI 전환을 가속화해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