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시놀로지는 글로벌 고객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AI를 전체 프로세스에 통합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빈센트 차이 시놀로지 기술 서비스 책임자는 "시놀로지는 제품 사용 문의, 중요한 트러블 슈팅 및 복잡한 제품 도입에 대한 자문서비스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라며 "새로운 AI 지원의 도입으로 기본적인 문의에 대한 응답 시간을 대폭 단축하여 기술 지원 엔지니어가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한 복잡한 사례를 해결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시놀로지는 검색-증강 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아키텍처를 활용함으로 AI 지원은 익명화된 기술 자료, 또한 시놀로지에서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통해 얻은 트러블 슈팅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다. 추가 연계 및 강화 학습 프로세스를 수행하며 고품질의 응답 제공과 스스로 자동화 발전이 보장된다는 설명이다.
한편, 시놀로지는 1세대 AI 고객 서비스 지원의 도입으로 고객이 훨씬 빠르게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최대 20배까지 개선된 보다 최적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풍전등화 구글, 美법무부 “검색 독점 방지 위해 크롬 팔아라”
2024-11-22 09: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