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폴라리스오피스, ‘오피스 AI 서비스’로 日 시장 진출 본격화

왼쪽부터 토모아키 코지마 소스넥스트 대표,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 ⓒ폴라리스오피스
왼쪽부터 토모아키 코지마 소스넥스트 대표,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 ⓒ폴라리스오피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폴라리스오피스가 자사의 오피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현지 시장에서 협력할 기업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21일 폴라리스오피스는 일본 소스넥스트와 오피스 AI SW 클라우드 서비스 일본 시장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스넥스트는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중 글로벌 기업이 포진해 있는 프라임 시장에 상장한 SW 기업이다.

소스넥스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와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올해 2분기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일본 SW 시장에서 AI 오피스 시장을 선점해 글로벌 AI 클라우드 기업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토모아키 코지마 소스넥스트 대표는 “폴라리스 오피스 제품이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와 높은 호환성을 보유하고 있어 수요층이 높다”며 “기존 출시했던 단품 제품의 시장 반응이 긍정적이기 때문에 생성형 AI기능을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구독형 제품 판매 확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생성형 AI가 나오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1억 2천8백만명의 유저를 보유한 폴라리스 오피스가 경쟁 우위를 보이고 있다"며 "현재 출시된 AI 제품을 보안기능을 강화한 온디바이스 또는 기업간거래(B2B) 제품군으로 확대해 매출 신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