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V/AV

LG전자, '마이뷰' 모니터 출시…PC 연결없이 OTT 시청

LG전자가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OTT부터 홈 오피스까지 하나로 즐길 수 있는 'LG MyView' 스마트 모니터를 출시한다. [ⓒLG전자]
LG전자가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OTT부터 홈 오피스까지 하나로 즐길 수 있는 'LG MyView' 스마트 모니터를 출시한다. [ⓒLG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LG전자가 스마트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PC에 연결할 필요 없이 OTT부터 홈오피스까지 하나의 모니터로 해결할 수 있다.

LG전자는 LG전자는 ‘LG MyView(마이뷰)’ 스마트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스마트 모니터는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연결해 OTT 시청부터 홈 오피스, 교육, 스포츠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나만의 공간에서 내가 경험하고 싶은 것을 보고 즐기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크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신제품은 ‘32SR70U’, ‘32SR83U’ 두 종으로 구성했다. 32형 4K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디지털 영화협회(DCI: Digital Cinema Initiatives)의 색 영역인 ‘DCI-P3’를 95% 충족해 풍부하고 정확한 색을 제공한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webOS를 기반으로 LG채널과 국내외 OTT 서비스는 물론, 홈 피트니스, 교육 등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PC 등에 원격으로 접속해 MS Office 등으로 문서 작업이나 구글 캘린더에 입력된 일정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 2와 미라캐스트 등을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화면을 공유한다.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 등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하거나 LG 씽큐(ThinQ)앱을 활용하면 집 안 가전의 작동 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고 손쉽게 제어하는 스마트 홈 허브로도 유용하다.

LG전자는 27일 온라인브랜드샵의 라이브방송 ‘엘라쇼’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LG MyView 스마트 모니터 2종을 순차 판매한다. 출하가는 각각 32SR70U이 69만9000원, 32SR83U은 74만9000원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