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현장] 원신·삼성전자, 시원한 재회…바닷빛 ‘닐루’가 등장한 이유는?

원신 일러스트로 꾸며진 ‘크림(KREAM) 상수’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유행에 민감한 리셀러 성지에 게임 ‘원신’ 속 캐릭터 ‘닐루’가 떴다. 삼성전자와 게임사 호요버스가 협업 굿즈를 출시하기에 앞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 제품 전시 행사를 연 것이다. 지난해 양사가 선보인 첫 번째 협업 제품이 출시 14분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던 만큼, 이어지는 두번째 협업 제품에 대한 업계 내 흥행 기대감도 높은 편이다.

23일 오전 양사 두 번째 협업 제품 ‘갤럭시S23 울트라 액세서리 원신 임팩트 에디션(이하 원신 임팩트 에디션)’이 전시된 오프라인 리셀 매장 ‘크림(KREAM) 상수’를 직접 방문해봤다.

양사가 제품 첫 선 장소로 고른 크림 상수는 서울 상수동에 자리 잡고 있었다. 이 지역은 카페 거리와 맛집, 유명 패션 브랜드 매장이 들어서 있어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스타그램 인증샷 명소로 알려진 지역이다.

전시 매장인 ‘크림’ 또한 2030 세대 이용자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온라인 리셀 플랫폼이다. 양사가 이번 원신 임팩트 에디션 제품을 출시하는 데 있어 2030세대를 주요 모객층으로 염두에 뒀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건물 외관에는 원신 속 캐릭터 닐루가 그려져 있었다. 맞은편을 지나다니는 행인이 한 번쯤 시선을 보낼 정도로 제법 큰 일러스트였다. 원신 에디션이 전시된 곳은 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었다. 이곳에서도 성인 남성 키만 한 닐루 가판대가 손을 흔들며 방문객을 반겼다.

가판대 옆으로는 에디션이 유리 진열장 안에 일렬로 놓인 채 전시돼 있었다. 원신 임팩트 에디션 첫인상은 ‘청량감’이었다. 진한 파란색으로 뒤덮인 상품 패키지 디자인은 이제 막 시작된 여름 더위를 식혀줄 바다를 연상케 했다.

이번 협업 제품 주인공 캐릭터로 닐루가 선택된 것도 게임 업계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전략이었다. 닐루는 원신 내에서 물(水) 원소 캐릭터로 등장한다. 호요버스는 “여름 콘셉트에 맞춰 물 원소 캐릭터 중 하나인 닐루가 선택됐다”며 “닐루는 귀여운 외모로 이용자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원신 임팩트 에디션은 닐루 캐릭터 콘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키링 ▲아크릴 액자 ▲갤럭시 S23 울트라 케이스 2종 ▲라이트닝 기능이 적용된 무선 충전기 ▲닐루 스마트톡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원신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도 포함됐다.

원신 임팩트 에디션을 구매한 이용자에 한해 설치 가능한 ‘스페셜 닐루 테마’ 속 배경화면도 미리 엿볼 수 있었다. 다만, 유리 진열장 안에 이미지로만 전시돼 있어 테마 속 배경 화면을 제외한 잠금화면, 벨소리, 아이콘 등은 살펴볼 수 없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었다. 크림 상수 인증샷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고 진열장 옆에 마련된 QR코드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식이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갤럭시스토어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번 원신 에디션은 지난해 12월 양사가 ‘갤럭시Z폴드4 원신 임팩트스페셜에디션(이하 폴드에디션)’과 ‘갤럭시버즈2프로 원신 임팩트스페셜에디션(이하 버즈에디션)’을 선보인지 6개월만에 내놓은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앞서 선보인 두 제품 모두 판매 시작 14분 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원신 지식재산권(IP) 인기와 더불어 제품 구매 때 제공되는 각종 혜택으로 이용자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 때문에 양사가 이번에 출시되는 원신 임팩트 에디션 흥행에 거는 기대감도 높은 편이다.

호요버스는 “삼성전자와 1차 협업에서 이용자들이 많은 사랑을 보내준 덕분에 새로운 콘셉트로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이번 원신 임팩트 에디션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삼성전자가 강남역 인근에 새롭게 설립한 플래그십스토어 ‘삼성 강남’에서 한정 판매된다.

현장 구매자에게는 닐루 포토 카드, 기념 티켓, 갤럭시스토어 기프트 카드 4만원권, 닐루 쇼핑백 등이 지급된다. 여기에 더해 현장에 원신 코스프레 복장을 착용하고 구매하는 방문객에게는 ‘원신 여름축제’ 티켓이 선착순 지급된다. 원신 여름축제는 게임 이용자 대상 오프라인 게임 행사다.

현장에서 구매하지 못한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리셀 플랫폼 크림 앱을 통해서 선착순 한정 수량 판매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