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엔데믹(감염병 풍토병화) 이후 처음 맞이하는 설날이다. 가족, 지인들과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는 사람도 있는 한편, 여전히 조용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주말이 포함돼 짧고 굵게 지나갈 4일간의 연휴 동안 네이버와 카카오가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 작품을 소개한다.
◆타인의 삶을 통해 느끼는 공감과 따뜻함=네이버웹툰은 저마다 방법으로 잘 먹고 잘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을 추천했다. ‘안녕, 나의 수집’(작가 하린)은 슈퍼 맥시멀리스트로서 이것저것 사 모으는 걸 좋아했던 주인공 무주가 어느 날 어질러져 포화상태에 이른 방을 보고 변화를 꾀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이 작품은 각자 다른 사연을 가진 물건들을 하나씩 비워내면서 미니멀리스트가 되려 하는 무주의 일상을 다뤘다. 작가가 자신을 회색 친칠라 무주로 설정했으며, 주변 등장인물이 모두 귀여운 동물로 등장해 소소한 일상에 귀엽고 따뜻한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애옹식당’(작가 정다정)은 ‘역전! 야매요리’로 요리 만화 장르의 한 획을 그었던 작가가 새롭게 선보인 신작이다. 주인공 고영은 만화 카페 아르바이트생으로 고단한 아르바이트 생활과 진상 손님들 때문에 만사에 무기력한 번아웃 증후군에 시달린다. 이런 고영을 위로해 주는 건 주인님처럼 모시고 키우는 반려 고양이 새기뿐이다.
어느 날 새기를 품에 안고 잠이 든 꿈속에서 고영은 노란 앞치마를 두른 채 두 발로 서 자신을 맞이해주는 고양이 새기를 만난다. 새기는 애옹식당에서 고영의 번아웃을 치료해 주기 위해 직접 맛있는 요리를 대접한다. 스트레스에 지친 주인공을 위해 반려동물이 직접 요리해준다는 귀여운 발상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와 고양이 집사들의 행복과 고민을 특유의 개그 코드로 담아냈다.
◆동양부터 회귀물까지, 다양한 판타지 세계로=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설 연휴에 볼 만한 웹툰으로 동양 판타지와 회귀물 판타지 작품을 선정했다. ‘극락왕생’(작가 고사리박사)은 동양 판타지 매력을 신비롭게 살려낸 색채와 작화 스타일, 매화 감동을 선사하는 스토리, 짜임새 있는 전개로 많은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불보살의 자비 아래 되살아난 주인공 박자언은 윤회의 끝, 극락왕생을 위해 지옥의 호법신 도명 존자와 함께 일상 속 기묘한 사건을 해결한다는 것이 큰 이야기 뼈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1일 시즌2가 시작된다”며 “설 연휴동안 시즌1과 함께 몰입해서 정주행하기 좋다”고 설명했다.
‘시월드 게임’(작가 송백)은 완벽한 이상형인 남편 덕분에 행복으로 가득한 신혼생활을 기대한 주인공 은비파 앞에 난데없이 ‘시월드’ 퀘스트가 떨어졌다는 판타지 작품이다. 퀘스트에는 결혼과 시댁을 지배하기 위한 미션이 주어지며 실패하면 포인트를 잃게 된다.
은비파는 거듭되는 튜토리얼 실패 후 결혼식장으로 회귀하는 시스템에 갇혔음을 깨닫고 남편 여운을 지키고 잃어버린 미래를 열기 위해 치열하게 퀘스트에 임한다. 이 작품은 시원시원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특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하이퍼리얼리즘 결혼생활 이야기를 통해 많은 유부남, 유부녀 공감을 자아내는 스토리라는 점을 추천 이유로 꼽았다.
◆설 연휴 겨냥한 프로모션 와르르=웹툰 콘텐츠 홍수 속 이용자 눈길을 붙잡는 풍성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먼저 네이버웹툰은 설 연휴 영상화 예정 웹툰을 미리 예습 및 정주행할 수 있도록 기대작 3개에 대한 무료이용권 증량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선정된 작품은 ▲닭강정 ▲살인자ㅇ난감 ▲이두나! 3개 작품으로 매일 무료 이용권을 하루 최대 10장으로 늘리는 혜택을 제공한다.
새해를 맞이한 새로운 웹툰 기획전도 열린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24일까지 이전에 보지 않은 웹툰을 골라 2회차 이상 미리보기를 보는 독자들에게 쿠키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매일 미션 달성자 1000명을 추첨해 쿠키 10개도 지급한다.
카카오웹툰은 오는 24일까지 매일 카카오웹툰 6작품을 추천한다. 1일 차부터 4일 차까지는 작품 7편 감상 때 1000캐시 뽑기권을, 5일차에는 7편 감상 때 2000캐시 뽑기권을 이용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해당 작품으로는 ▲무적자 ▲경이로운소문 ▲계약결혼했다 ▲무림세가 천대받는 손녀딸이 되었다 ▲사랑하는존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