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표현된 양파쿵야의 일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이 이모티콘은 최근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준 이용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현재 채널 개설 9개월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