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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콘진원, ‘에코 콘텐츠’ 이니셔티브 공동 발족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CJ ENM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ECP(에코 콘텐츠 프로덕션, Eco-balanced Content Production) 이니셔티브를 발족했다고 1일 밝혔다.

ECP 이니셔티브는 지속 가능한 콘텐츠 산업 조성을 위한 개방형 협의체로, 자연 환경 생태계를 보호하고 산업 생태계의 균형 있는 발전을 지속하는 이니셔티브의 취지와 목표에 공감하는 콘텐츠 제작사들과 함께 출범했다.

ECP 이니셔티브는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총 12개의 표준을 마련했다. 자연 환경 부문은 ▲삼림 보호 ▲수자원 보호 ▲동물 복지 ▲에너지 효율 ▲탄소 발자국 ▲자원 순환을, 산업 생태계 부문은 ▲안전 관리 ▲근로 환경 ▲다양성 ▲창작자 권리 ▲콘텐츠 저작권 ▲공정거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현재 ECP 이니셔티브는 CJ ENM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을 포함해 총 23개 기업과 단체의 동참을 시작으로, 2023년에는 콘텐츠 산업 내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ECP 이니셔티브는 ECP 표준에 기준한 콘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현장에서의 세부 가이드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는 탄소발자국 계산기를 도입하고 콘텐츠 산업에서 기후 변화 대응 노력을 통해 ECP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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