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몽고DB, ‘몽고DB 유니버시티’ 한국어 지원 발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몽고DB(MongoDB)가 연례 개발자 행사인 ‘몽고DB 로컬 런던(MongoDB local London)’에서 무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몽고DB 유니버시티(MongoDB University)’의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주요 업데이트 사항에는 ▲강의 카탈로그 확장 ▲개발 역량 인증 간소화 ▲연중무휴 시험 운영 ▲아틀라스 랩스(Atlas Labs) 핸즈온(hands-on) 강의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 지원이 포함된다.

‘몽고DB 유니버시티’는 지난 10년 간 몽고DB에 익숙지 않은 초보자부터 능숙한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해왔다. 또한 교육 과정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몽고DB의 새로운 기능을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발굴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 세계 개발자가 느끼는 기술 격차를 좁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국어를 포함한 중국어(간체, 번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6개 언어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또한 학습자들은 시간 제약이나 복잡한 양식을 기입할 필요 없이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접할 수 있어 보다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마크 포터(Mark Porter) 몽고DB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몽고DB는 지금까지 줄곧 개발자 우선 기업이었다. 다만, 현세대의 개발자와 몽고DB 사용자를 지원하고 미래의 개발자를 양성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며, “개발자들은 개척자에서 이사회의 우선순위가 되었다. 한층 강화된 몽고DB 유니버시티를 통해 기업과 개발자 모두 더 빠른 속도로 나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재성 몽고DB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몽고DB 유니버시티를 이제 한국어로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더욱 다양한 한국어 콘텐츠로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과 역량 개발을 원하는 현직자의 끝없는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