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선

KT, AI·DX 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 개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인공지능·디지털전환(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주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서울 남부 및 경기지역 주택조합 및 시행사 대표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KT가 다년간 축적한 주택관련 AI기술과 운영노하우를 공유하고 음성인식 기반의 'AI 주택형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의 축사로 시작됐고 코그렌 대표이사 겸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인 이수화 박사가 주거 문화 트렌드 변화를 소개했다. 이어 KT 공간·안전DX사업담당 배기동 상무가 KT 스페이스 DX 사업 현황을 소개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주택조합 및 시행사 관계자들은 ‘AI 주택형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AI 주택형 솔루션은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빌라, 타운하우스 등 중소형 주택단지에도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KT와 스마트홈 전문기업 코맥스가 공동 개발했다.

KT는 AI 호텔 서비스 전국 1만2000곳 객실, AI 아파트 누적 85만 세대 등 그간의 사업 경험을 살려 앞으로도 공간DX 사업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