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다국적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가 첫 메타버스 운동화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나이키는 23일(한국시간) 오전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기반 'RTFKT x Nike Dunk Genesis CryptoKicks'를 공개했다.
이미 이 NFT 운동화는 NFT마켓플레이스 오픈씨에서 판매 중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나이키는 NFT기업 RTFKT 스튜디오를 인수한 바 있다. RTFKT 대표 제품은 가상 스티커즈 NFT 컬렉션이다.
나이키 최고경영자 존 도나휴는 당시 RTFKT 인수 관련 디지털 세계에서 나이키 영역과 역할을 키우는 것이라는 뜻을 전달했었다.
이 회사는 이보다 앞선 2019년 12월에는 디지털 자산을 실제 제품과 페어링할 수 있는 블록체이니 시스템인 크립토킥스 특허를 취득했다.
한편 나이키 외에도 NFT를 통해 소비자 이목을 끌고 있는 브랜드에는 아디다스나 구찌, 루이비통과 같은 곳이 있다. 명품 브랜드 업체는 마케팅 이외에도 위조품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위조가 불가능한 NFT 시장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디다스는 지난해 12월 NFT 프로젝트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BAYC)'와 손잡고 NFT를 매바했다. 당시 아디다스는 개당 약 91만원 NFT 3만개를 판매해 274억원 수입을 올렸다.
메타버스 플랫폼 로븍록스에서도 구찌 '디오니소스 백' NFT를 약 6500원 가량에 출시해 500만원 대에서 재판매됐다. 실물 가방 가격인 400만원 대보다 비싼 가격이었다. 루이비통은 최근 자체 모바일 게임 앱 '루이: 게임'에 NFT 보상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