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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 DT 기반 대외 컨설팅 사업 본격 가속화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노준형)은 KGC인삼공사의 영업 마케팅 시스템 컨설팅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은 최근 시스템 설계, 구축,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는 비즈니스 전반의 사업 영역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IT/DT 컨설팅 분야에도 역량을 집중해나가고 있다. 전문적인 컨설팅이 가능한 인력만 해도 약 100여명에 이른다. 

이 같은 우수한 인적자원과 그동안 축적해온 다양한 산업군의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이번 사업까지 수주하며 IT/DT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대외로 입증할 수 있게 됐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IT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KGC인삼공사는 ▲ 영업·마케팅 업무, 시스템 개선 ▲ CRM 등 통합형 관리 체계 구축 ▲ AI, 빅데이터를 통한 고객 데이터 분석/활용 ▲ 온라인몰-모바일 플랫폼 연동 등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DT를 기반으로 Digital DNA 확산하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정보통신 김성환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급변하는 트렌드 속 올바른 전략 수립을 위해 디지털 전환은 필수요소가 되었다”며 “회사의 강점인 DT기술로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환을 위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분야에서 컨설팅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DT 전략 컨설팅부터 프로세스 혁신(PI), 정보화전략(ISP), 솔루션 구축에 이르는 End-to-End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대외 사업을 적극 확대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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