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후발주자인 쿠팡플레이의 성장세가 매섭다. 지난 한해 쿠팡플레이의 이용 자 수는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콘텐츠 ‘SNL 코리아’의 흥행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22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올해 1월 기준 쿠팡플레이의 이용자 수는 355만명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418% 증가한 수치로, 전체 OTT 가운데 가장 큰 폭으로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
쿠팡플레이의 세대별 이용자 비율은 ▲10대 4% ▲20대 17% ▲30대 25% ▲40대 31% ▲50대 이상 23%로, 40대 이용 비중이 가장 높았다.
쿠팡플레이는 다른 토종 OTT 티빙·웨이브와의 격차도 크게 좁혔다. 올해 1월 기준 티빙의 이용자 수는 전년보다 42% 증가한 366만명, 웨이브의 이용자 수는 25% 증가한 357만명으로 집계됐다.
넷플릭스는 여전히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했지만 성장세는 둔화됐다. 넷플릭스의 이용자 수는 지난 1월 865만명에서 25% 늘어난 1097만명으로 집계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