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후발주자인 쿠팡플레이의 성장세가 매섭다. 지난 한해 쿠팡플레이의 이용 자 수는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콘텐츠 ‘SNL 코리아’의 흥행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22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올해 1월 기준 쿠팡플레이의 이용자 수는 355만명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418% 증가한 수치로, 전체 OTT 가운데 가장 큰 폭으로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
쿠팡플레이의 세대별 이용자 비율은 ▲10대 4% ▲20대 17% ▲30대 25% ▲40대 31% ▲50대 이상 23%로, 40대 이용 비중이 가장 높았다.
쿠팡플레이는 다른 토종 OTT 티빙·웨이브와의 격차도 크게 좁혔다. 올해 1월 기준 티빙의 이용자 수는 전년보다 42% 증가한 366만명, 웨이브의 이용자 수는 25% 증가한 357만명으로 집계됐다.
넷플릭스는 여전히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했지만 성장세는 둔화됐다. 넷플릭스의 이용자 수는 지난 1월 865만명에서 25% 늘어난 1097만명으로 집계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