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한국 앱 시장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기업은 구글이었다. 카카오, 네이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30일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대표 차양명)에 따르면 지난 10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 개발사는 구글로, 순사용자 3760만명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카카오 3727만명 ▲네이버 3545만명 ▲SK텔레콤 2388만명 ▲쿠팡 2036만명 ▲메타 1598만명 ▲KT 1329만명 ▲우아한형제들 1322만명 ▲당근마켓 1319만명이 이었다.
앱 사용시간 역시 구글이 720억분으로 가장 길었다. 이어 ▲카카오 465억분 ▲네이버 326억분 ▲SK텔레콤 136억분 ▲메타 103억분 ▲넷플릭스 43억분 ▲바이트댄스 36억분 ▲쿠팡 25억분 ▲트위터 25억분이 뒤를 이었다.
이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체 앱 사용시간 중 26%를 구글 앱, 17%를 카카오 앱, 12%를 네이버 앱이 차지한 것을 의미한다. 그 뒤는 ▲SK텔레콤 5% ▲메타 4% ▲넷플릭스 2% ▲바이트댄스 1% ▲쿠팡 1% ▲트위터 1%로, 상위 9개 앱 개발사가 전체 앱 사용시간 68%를 점유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 등 스마트폰 제조사 앱은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