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한국 앱 시장에서 영향력이 가장 큰 기업은 구글이었다. 카카오, 네이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30일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대표 차양명)에 따르면 지난 10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 개발사는 구글로, 순사용자 3760만명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카카오 3727만명 ▲네이버 3545만명 ▲SK텔레콤 2388만명 ▲쿠팡 2036만명 ▲메타 1598만명 ▲KT 1329만명 ▲우아한형제들 1322만명 ▲당근마켓 1319만명이 이었다.
앱 사용시간 역시 구글이 720억분으로 가장 길었다. 이어 ▲카카오 465억분 ▲네이버 326억분 ▲SK텔레콤 136억분 ▲메타 103억분 ▲넷플릭스 43억분 ▲바이트댄스 36억분 ▲쿠팡 25억분 ▲트위터 25억분이 뒤를 이었다.
이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체 앱 사용시간 중 26%를 구글 앱, 17%를 카카오 앱, 12%를 네이버 앱이 차지한 것을 의미한다. 그 뒤는 ▲SK텔레콤 5% ▲메타 4% ▲넷플릭스 2% ▲바이트댄스 1% ▲쿠팡 1% ▲트위터 1%로, 상위 9개 앱 개발사가 전체 앱 사용시간 68%를 점유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 등 스마트폰 제조사 앱은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넷플릭스 1분기 27%↑ 영업익 4조원…韓 ‘폭싹속았수다’ 흥행 언급도
2025-04-18 16:24:08[AI시대, ICT 정책은①] ‘정부주도→민간주도’…“인프라 위한 해외자본 유치 필수” 의견도
2025-04-18 15:28:56우리은행, 18일 알뜰폰 서비스 정식 출시…청소년 셀프 개통으로 차별화
2025-04-18 13:29:18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구글, 美 ‘반독점’ 재판서 유죄 판결… '사실상 해체' 위기 직면
2025-04-18 18:04:23[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무료 체험 뒤 몰래 결제?”…다크패턴, 근절 방안 마련한다
2025-04-18 16:23:01위믹스, 1차 바이백 중간경과 보고… 해킹 탈취 물량 바이백 완료
2025-04-18 14:2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