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한국기업데이터, G-PASS협회와 회원사 ESG평가 MOU 체결

10월 19일 서울 강남구 한국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강성공 회장(왼쪽)과 한국기업데이터 정성웅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0월 19일 서울 강남구 한국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강성공 회장(왼쪽)과 한국기업데이터 정성웅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이호동)는 한국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이하 G-PASS협회, 회장 강성공)와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G-PASS협회는 조달물품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 등을 보유한 중견‧중소기업 가운데 조달청에서 선정한 이른바 ‘G-PASS기업’을 대상으로, 국제기구 및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양 기관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G-PASS협회 본사에서, 회원 기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ESG평가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협회의 약 500여 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ESG평가를 안내하고 수수료를 할인하기로 했다. ESG는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영향을 주는 비재무적 지표를 의미한다.

이에 따라 한국기업데이터는 G-PASS협회 회원사들의 신청을 받아 ESG경영 전략 수립, 개선과제 이행 여부, 관련 정보 제공 등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평가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ESG평가 모형을 개발해 현대중공업, 정부조달마스협회, 제주상공회의소 및 울산시 등과 잇따라 협력사 및 지역 소재 기업 ESG평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밖에도 한국기업데이터는 G-PASS협회 회원사에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와 기술평가 및 글로벌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의 수수료를 할인해 제공한다. G-PASS협회는 홈페이지에 서비스 연계 배너를 게시하여, 회원사에게 해당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정성웅 한국기업데이터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 하에 G-PASS협회 회원 기업의 ESG경영이 선제적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