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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테오, 아태지역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 지원 확장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광고기술기업 크리테오는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 지원 범위를 아시아·태평양 지역 6개 국가로 확장하겠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 말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은 이제 국내 및 호주, 동남아시아, 대만 및 인도 등 5개의 국가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리테일 업체는 브랜드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으며, 브랜드는 디지털 광고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미디어 지출이 제품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리테일 업체와 120개의 대행사 고객을 지원하는 크리테오의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은 2021년에만 약 7억달러의 미디어 수익과 33억 달러의 브랜드 제품 판매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크리테오는 110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개발자와 400명 이상의 전담 전문가와 함께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 관련 급증한 수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테일 미디어 총괄 역으로 타로 후지나카 전무를 선임,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 지원을 가속화한다. 타로 후지나카 전무는 다년간 야후 재팬과 인터퍼블릭 그룹 등 디지털 광고 업계를 진두지휘해온 애드테크 전문가다.

아울러 크리테오코리아는 국내 리테일 미디어 사업 활성화를 위해 박진석 씨를 이사로 선임했다. 네이버·야후코리아 등에서 디지털 광고 및 애드테크 전문 경력을 쌓아온 박진석 이사는 광고 플랫폼 파이버(Fyber)에서 지사장으로 재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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