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축사례

베스핀글로벌,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클라우드 공급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전산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협회는 저작권 관련 디지털 데이터 및 대내외 서비스 사용 빈도 증가와 기존 전산 시스템의 노후화를 계기로 클라우드로 전면 전환을 결정했다.

이후 베스핀글로벌을 클라우드 전환 파트너로 선정하고 지난해 8월부터 5개월 간 서버, 스토리지, 그룹웨어 등 한음저협의 주요 전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로 이관했다. 현재는 운영 및 장애를 대응하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베스핀글로벌은 본부 이하 10개의 지부를 가진 한음저협의 특성을 고려해, 본부 및 지부 간에 서로 안전하고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아마존 프라이빗 네트워크(VPN)를 활용한 보안 시스템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클라우드에 맞는 운영 관리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이를 협회 직원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도 진행했다.

남종훈 협회 본부장은 “클라우드 이전 후 시스템 응답성이 최대 10배 이상 좋아져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회원들은 물론 신탁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갔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만의 장점을 통해 음악 저작권 관리 시스템 고도화에 보다 가속이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