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세일즈포스는 필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업체 클릭소프트웨어(ClickSoftware)를 13억5000만달러(한화로 약1조6000억원)에 인수한다고 9일 밝혔다.
클릭소프트웨어는 기업이 필드 서비스를 지능적으로 계획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다. 보쉬와 도이치텔레콤, 에릭슨, 유니시스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현재 세일즈포스는 자사 세일즈 클라우드의 빌트인 기능인 ‘세일즈포스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Salesforce Field Service Lightning)’을 통해 최신 디스패치, 모바일 근로자 역량 강화 및 IoT 기술을 제공하고, 기업 내 전체 서비스 담당자가 일원화된 중앙 플랫폼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이번에 인수한 클릭소프트웨어와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을 결합할 방침이다. 이미 양사는 사전 예방적이고 지능적인 현장서비스를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예를 들어 통신장애로 인해 모바일 근로자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될 경우, 클릭소프트웨어와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을 통해 빠르게 고객을 다른 현장 기술자와 연결할 수 있다. 이에 고객들은 기다리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빌 패터슨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총괄은 “70% 이상의 서비스 리더 기업들이 모바일 근로자의 근무 환경 변화를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는 서비스 클라우드의 성장뿐만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 혁신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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