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오라클은 자사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엘로콰(Eloqua)’가 바이오인식기술업체인 슈프리마에 공급됐다고 2일 밝혔다.
슈프리마는 얼굴, 지문 등을 포함한 바이오인식과 출입 보안 분야에서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오라클 엘로콰를 도입해 디지털 마케팅 생산성을 개선했으며, 2018년에는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영업 기회를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슈프리마는 전세계 분산된 고객 문의 응대와 데이터베이스(DB) 관리, 디지털 마케팅 이벤트 수행과 관련한 시간 및 비용 낭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라클 엘로콰를 적극 활용했다. 이후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사업별로 최적화된 고객 정보를 분석, 보다 전략적인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주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도입 전후 1년을 비교한 결과,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46%, 제품 문의 건수는 47%, 모바일 유입은 13%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오라클 유지연 ODP SaaS 부문 상무는 “엘로콰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편의성을 높이는 수준에만 머무르지 않고 전방위적인 디지털 마케팅 성과의 질을 높이는 한편, 내부 협업을 활성화 시키는 혁신의 촉매로 기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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