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비스

금융보안원, 2018년 금융정보보호 및 금융 빅데이터 공모전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금융정보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금융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2018년 금융정보보호 및 금융 빅데이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일정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주제/요약문 접수,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본 접수에 이어 관련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경에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으로는 금융감독원 원장상, 금융보안원 원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으로 입상한 금융회사 임·직원과 대학생들이 금융보안원, 금융회사의 행사 발표, 관련 연구와 사업에 참여 등 참가자의 정보보호, 빅데이터 경력 및 금융회사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분야는 논문, 우수사례 및 빅데이터 아이디어의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고, 논문, 빅데이터 아이디어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우수사례는 금융회사 임·직원만 응모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금융정보보호 및 금융 빅데이터 관련 내용으로,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통신기술(ICT)과 접목된 전자금융 서비스의 금융정보보호를 위한 창의적인 논문, 실용적인 우수사례 및 참신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금융보안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과 금융이 통합되는 디지털 금융혁신시대 금융정보보호에 필요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우수한 작품들이 발굴·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