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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저’ 띄우기 나선 한국MS, 기업고객 대상 무료 기술·서비스 지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 대표 고순동)는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MS 애저를 구매하는 기업 고객에게 기술 및 서비스 지원 혜택을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MS는 내년 초부터 국내에 2곳의 리전(복수의 데이터센터)을 운영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무상 기술 지원 등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지원혜택은 이달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적용되며, 애저의 EA(Enterprise Agreement) 계약을 체결하거나 갱신한 기존 및 신규 고객 모두 해당된다. 이에 따라 ▲기술 계약을 하지 않은 고객은 스탠다드(Standard) 기술 계약으로, ▲스탠다드 기술 계약 고객은 프로다이렉트(ProDirect) 기술 계약으로, ▲프로다이렉트 기술 계약 고객은 6개의 세션이 제공되는 애저 앱 컨설팅 서비스 세션 제공 혜택으로 각각 업그레이드된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3개월 연속 특정량 이상 사용한 고객들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술 계약이 없는 고객은 프로다이렉트 기술 계약을, ▲스탠다드 또는 프로다이렉트 기술 계약 고객은 6개의 세션이 제공되는 애저 앱 컨설팅 서비스 세션 제공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MS 애저는 모바일 앱, 데이터 분석, IoT, 머신러닝, 미디어 및 CDN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어디서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32개 리전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MS는 제조, 건설, 교육, 에너지, 유통, 금융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MS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김우성 이사는 “유료로 구매해 사용하던 고급 컨설팅 및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이번 혜택을 기업들이 경제적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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