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서비스

영림원 ERP, “KT 클라우드에서도 이용”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KT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24일 KT 클라우드 총판 업체인 트리포드(www.didim365.com 대표 장민호)는 국내 ERP 기업인 영림원소프트랩과‘K 시스템 지니어스 ERP’서비스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K 시스템 지니어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식으로 서비스되는 클라우드 기반의 ERP 서비스다. 고객의 목적에 맞춘 단계적 도입과 질의응답식 컨설팅 표준화 서비스인 ‘컨설턴트 K’를 이용해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빠른 업무 프로세스 도입을 위한 산업별 베스트 프렉티스(Best Practice)적용과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소기업 환경에 맞춘 다양한 ERP 서비스를 KT 클라우드를 이용해 서비스 신청에서부터 ERP 서비스 구축이 완료되기까지 기존 최소 3~5일 소요되던 기간을 신청 후 2시간 이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트리포드의 장민호 대표는 “SW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솔루션들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go 미래 시장에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