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NHN스타피쉬는 본사 및 개발 자회사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라인게임 중심의 개발력 강화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키워간다는 방침이다.
NHN엔터는 지난 2월 물적 분할로 NHN블랙픽, NHN스튜디오629, NHN픽셀큐브 등 운영 및 개발 자회사 3곳을 추가로 설립한 바 있으며 이 같은 변화에 따라 기업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표현하고 계열사와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오렌지크루의 사명을 NHN스타피쉬로 변경했다는 설명이다.
NHN스타피쉬는 NHN엔터테인먼트가 100% 지분을 투자한 스마트폰 게임 전문 개발 자회사다. 2011년 1월 설립돼 지금까지 ‘라인 도저’, ‘라인 파티런’ 등 라인 탑재 게임, 골든글러브‘, ’모리아사가R‘ 등 스마트폰 게임을 선보인 바 있다.
NHN엔터 측은 “한 지붕 안에 개발자회사를 함께 둠으로써 구성원들의 소속감이 증대되어 사기진작에 도움이 되고, 중복 투자도 줄일 수 있다”면서 “이제껏 오렌지크루가 보여주었던 라인게임 등 해외사업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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