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유명 인사의 ‘첫 트윗’은 뭘까…트위터, 검색 사이트 오픈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Twitter.com)가 유명 인사와 내 친구들의 첫 트윗을 검색해 찾아볼 수 있는 ‘퍼스트 트윗(first-tweets.com)’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퍼스트 트윗은 트위터가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사이트다. 검색창에 ‘@트위터ID’를 입력하면 국내외 유명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는 물론, 가족과 친구 등 지인들의 첫 번째 트윗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트위터 공동 설립자인 ‘잭 도시(@jack)’를 검색하면, 잭 도시가 2006년 3월 22일에 올린 “지금 막 내 트위터를 만들었어요(just setting up my twttr)”라는 역사적인 1호 트윗도 찾을 수 있다.

국내 유명 인사들의 첫 트윗도 볼 수 있다.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Yunaaaa)는 2009년 5월 “나는 지금 점심을 먹다 어쩌다 트위터를 가입하게 됐을 뿐이고... ^^;; ㅋㅋㅋㅋㅋ”라며 첫 트윗을 올렸다.

지난 200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잭 도시, 비즈 스톤, 에반 윌리엄스가 공동으로 설립한 소셜 미디어 트위터는 현재 하루 5억개에 달하는 트윗이 35개 이상의 언어로 공유되고 있다.

트위터코리아는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전 세계 트위터리안들이 우수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만들고, 더 많이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