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corp.com 대표 최세훈, 다음)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DDN’(Daum Display Network)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DDN(clixinfo.biz.daum.net/displaynetwork)은 다음을 포함해 다음과 제휴된 네이트, 줌, 중앙일보, 아프리카TV 등 퀄리티 높은 다양한 매체에 타깃팅 기법으로 배너형태의 광고를 노출하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 기반의 광고 플랫폼이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타겟팅을 기반으로 이용자가 방문한 경험이 있는 웹사이트의 광고나 이용자의 경험, 요구 등 관심 분야에 맞는 광고를 제휴 매체 네트워크에 노출하는 방식이다. 특히 DDN이 제공하는 ‘검색어 타겟팅’과 쇼핑하우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쇼핑 카테고리 타겟팅’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방식이다.
김민석 다음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은 "오픈 전 3개월 동안의 테스트를 통해 플랫폼과 타겟팅에 대한 높은 광고 효율을 보였고, 이후 지속적인 광고 효율 고도화를 통해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TT레이더] 협박전화 한 통에…넷플릭스·웨이브 '지금 거신 전화는'
2024-11-24 13:04:04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놀러 가고 싶지만 흔한 곳 싫어”…벌써 160만 다녀간 네이버 서비스
2024-11-24 13:05:06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