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위니아만도(www.winiamando.com 대표 민원식)가 7일 딤채 김치냉장고 10월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입별로는 뚜껑형이 26%, 스탠드형이 40% 늘었다.
위니아만도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파, 고춧가루 등 김장 재료 가격이 안정을 보이고 있고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면서 직접 김장을 담그는 소비자가 늘었으며 ▲부동산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김치냉장고 교체 수요가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위니아만도 이란 마케팅팀장은 “올해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2011년 수준인 120만대를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며 “신규 수요 대 교체 수요의 비중은 약 30 대 70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위니아만도는 수학능력시험일이자 절기 상 입동인 7일 이후에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김치냉장고 생산라인을 주야는 물론 휴일까지 쉴새 없이 가동해 주문량을 맞출 계획이다.
김치냉장고 시장은 1995년 첫 등장이후 4000여대, 이듬해인 1996년 2만 5000대, 1997년 8만여대, 1998년 22만8000여대, 1999년 53만 여대로 매년 2배 이상씩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2002년에는 한해 약 180만대 이상 판매되며 최고 성수기를 이뤘고, 단일 품목으로 시장 규모가 연간 1조원을 넘어섰다. 이후 시장이 성숙하면서 2004년~2006년에 130만대 내외, 2007년~2011년에 110만대 내외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비용통제로 영업익 사수…“AI 수익 가시화 시동”
2025-05-12 18:54:16AI 사라진 SKT 컨콜, 2분기 어쩌나…“본원적 경쟁력 강화 집중”(종합)
2025-05-12 18:49:23[DD퇴근길] "세상에서 가장 얇은 폰"…삼성, '갤럭시 언팩'서 보여준다
2025-05-12 17:17:23[컨콜] SKT, 대규모 고객 이탈에 “신뢰 확보 위한 비용 지불 불가피”
2025-05-12 17:08:02라이즈, 엠넷플러스 오리지널 예능 '숨바꼭질' 세 번째 플레이어로 출격
2025-05-12 17:54:22kt밀리의서재,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실적…'텍스트힙' 열풍 통했나
2025-05-12 17:54:08구글, 또 다시 지도 반출 요청…“국가 경쟁력 위태” 산업계·학계 우려
2025-05-12 17:53:33미니쉬테크놀로지, 美 LA서 공개한 '헬스테크' 청사진은?
2025-05-12 17:31:44"흑백요리사2만 믿는다"…'백종원 방송' 편성, 넷플릭스에 달렸다?
2025-05-12 17: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