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SGA, 우리금융그룹 ‘웹쉘(Web Shell) 차단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금융권 웹쉘 탐지 수요에 적극 대응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SGA(www.sgacorp.kr 대표 은유진)는 씨큐어에이티와 컨소시엄을 이뤄 우리금융그룹의 ‘웹셀(Web Shell) 차단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SGA는 이번 사업에서 우리금융그룹 그룹사 전체 웹·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의 웹쉘 탐지 및 차단을 위한 종합대응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웹페이지에 불법적으로 설치된 프로그램 및 실행 파일로 인한 시스템 설정 변경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웹 취약점에 대한 분석을 통해 보안위협요소를 효과적으로 제거 및 차단하게 된다.

앞으로 SGA는 웹쉘 탐지 및 차단에 대한 금융권 수요에 적극 대응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개정된 전자금융감독규정 중 웹서버 관리대책에 업로드 취약점에 대한 규정이 별도로 명시되면서 금융권에서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이 회사 이희상 금융SI사업본부 이사는 “보안시스템통합사업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확보한 레퍼런스와 안정적인 사업 수행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금융전산보안강화 대책 발표 이후 다시 한번 경각심이 높아진 금융권에서 진행되는 보안 투자를 매출로 직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