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카카오, 카카오톡 PC버전 테스터 모집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소셜플랫폼 카카오(www.kakao.com/ko 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톡 PC용 메신저 출시에 앞서 일반 사용자 대상 비공개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월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CBT를 통해 카카오는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핵심기능을 선별해 카카오톡 PC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3월 20일부터 3월 24일 자정까지 카카오 홈페이지(http://www.kakao.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무작위로 1만명의 테스터를 선정한다. 선정된 사용자는 26일 안내메일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카오톡 PC는 친구목록, 채팅창, 읽음 뱃지 표시 등 꼭 필요한 핵심기능을 우선 지원한다. 최초 사용시 PC 기기인증 및 계정 등록 절차를 밟으며 PC에서 로그인 할 때 마다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카카오는 이번 CBT기간에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이 많은 사랑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사용자의 가치와 편의를 최우선 하는 카카오의 철학 때문”이라며 “이번 카카오톡 PC CBT를 통해 카카오톡에 애정을 가진 사용자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하여 사용자와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