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위니아만도(www.winiamando.com 대표 민원식)가 26일 김치냉장고 성수기인 11월과 12월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의 판매 비중이 지난해 62%에서 올해 68%로 약 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중 가장 인기있는 용량대인 200~220리터급의 12월 판매 비중은 지난해 34%에서 올해 46%로 12% 증가했다.
전체 김치냉장고에서 스탠드형 제품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은 매년 상승하면서 올해 10월에 약 40%까지 올랐다. 하지만 11월 성수기 접어들면서 비중은 오히려 줄어 30%대 초반에 머무르고 있다. 다만, 400리터 이상 대용량 스탠드형 딤채 김치냉장고의 경우에는 지난해 약 10%에서 올해 15%로 12% 상승했다.
위니아만도 안길찬 마케팅팀장은 “경기 불황의 여파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실속형 제품인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찾는 고객 비중이 늘어났다”며 “매년 줄어들던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판매 비중이 올해 들어 반전됐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만도는 올해 201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뚜껑형의 경우 ▲120리터 ▲160리터 ▲180리터 ▲200리터 ▲220리터 5개 용량에 45개 모델을 출시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