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위니아만도(www.winiamando.com 대표 민원식)가 26일 김치냉장고 성수기인 11월과 12월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의 판매 비중이 지난해 62%에서 올해 68%로 약 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중 가장 인기있는 용량대인 200~220리터급의 12월 판매 비중은 지난해 34%에서 올해 46%로 12% 증가했다.
전체 김치냉장고에서 스탠드형 제품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은 매년 상승하면서 올해 10월에 약 40%까지 올랐다. 하지만 11월 성수기 접어들면서 비중은 오히려 줄어 30%대 초반에 머무르고 있다. 다만, 400리터 이상 대용량 스탠드형 딤채 김치냉장고의 경우에는 지난해 약 10%에서 올해 15%로 12% 상승했다.
위니아만도 안길찬 마케팅팀장은 “경기 불황의 여파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실속형 제품인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찾는 고객 비중이 늘어났다”며 “매년 줄어들던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판매 비중이 올해 들어 반전됐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만도는 올해 201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뚜껑형의 경우 ▲120리터 ▲160리터 ▲180리터 ▲200리터 ▲220리터 5개 용량에 45개 모델을 출시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