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중국어·일본어·영어 서비스 및 N드라이브 연동 기능 추가 예정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대표 김상헌)은 17일 지인 기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BAND, http://band.naver.com)가 출시된 지 약 4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밴드(BAND)는 휴대폰 전화번호나 메일 주소 등을 기반으로 지인들을 모두 같은 친구로 추가하는 기존의 SNS와는 달리, 관계에 따라 가족, 친구, 동호회, 회사 등 각기 다른 지인 그룹을 초대해 별도의 공간에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NHN은 이와 같은 독특한 콘셉트로 지나친 정보 공개로 인해 커뮤니케이션의 피로를 호소하던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가입자들을 늘려 왔다는 설명이다. 현재 약 30만 개의 모임이 밴드(BAND)를 이용 중이다.
밴드(BAND)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먼저 설치한 이용자들의 초대를 기반으로 이용자 수를 늘려 왔다. 현재 신규 이용자의 70%는 기존 멤버의 초대로 밴드(BAND) 앱을 설치하는 것으로 나타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이 마련됐다는 게 NHN 측의 자체 평가다.
회사 측은 10월 중 밴드(BAND)에 일본어, 영어, 중국어 서비스를 시작하는 한편, 네이버 N드라이브의 연동 및 동영상 업로드 기능 추가를 통해 파일 공유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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