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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2분기 영업익 1495억원…전년비 1.3%↓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www.nhncorp.com 대표 김상헌)는 2012년 2분기 실적(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747억9500만원, 영업이익 1495억4700만원, 당기순이익 1141억6200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9.6%, 0.2% 증가, 영업이익은 1.3% 감소한 수치다. 전분기대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0.2%, 영업이익 7.5%, 당기순이익 16% 모두 하락했다.

NHN의 2012년 2분기 매출원별 비중은 ▲검색광고 53% ▲ 게임 24% ▲디스플레이광고 15% ▲기타 8%로 나타났다.
 
검색광고는 경기의 영향으로 클릭당 광고단가(PPC) 증가율이 다소 둔화됐으나 모바일 클릭 증가 등으로 전체 클릭수가 증가하면서 전년동기대비 12.1% 증가한 301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총선 효과와 고액 광고주 증가, 일본 광고 매출 기여로 전년동기대비 17.6% 증가한 867억원을 달성했고, 온라인게임은 전년동기대비 9.2% 감소한 1400억원으로 집계됐다.
 
기타 매출은 441억원으로 IT 서비스 및 부동산 매출 증가와 더불어 라인 스탬프 매출이 새롭게 포함되면서 전년동기대비 75.6% 증가했다.  

2분기 지역별 매출은 국내 4827억원, 해외 894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7.1%, 25.8% 상승했다.

NHN 김상헌 대표는 “최근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5천만 가입자 돌파 및 이와 연계된 다양한 채널 서비스 런칭, 모바일 홈 개편 등 NHN은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광고 플랫폼 시범 서비스와 신규 게임 출시 등 모바일과 연계한 사업적 기회와 가치 제고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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