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페이스북, 모바일 앱 뉴스피드에 광고 싣는다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앞으로 페이스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뉴스피드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광고가 등장한다.

페이스북은 7(현지시간) 모바일 뉴스피드에서  모바일 앱 광고’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고 사용자들의 모바일 뉴스피드 게시물 사이에 광고 패널로 보여지며, 클릭  경우,  앱을 바로 다운받을  있는 앱스토어 페이지로 연결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30일간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타임라인, 앱센터 , 북마크 같은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로 연결된 경우는 14600만건에 달했다. 회사 측은  광고’  페이스북을 통한  다운로드는  활발해질 전망이라고 전망했다.

 

회사 측은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를 통해 앱 개발자들이 사용자층을 겨냥한 홍보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개발자들은 현재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확장된 타겟 옵션을 이용해 ▲인적사항 ▲관심사 ▲운용체제 등에 따라 광고 타겟을 세분화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iOS 소녀패션 게임 앱을 광고할 경우, 로스앤젤레스의 14-45세의 여성iOS사용자를 타깃으로 광고를 노출해 관련성을 극대화   있다.

특히 이번 조치를 통해 팬과 친구들에 국한되지 않고 광고를 노출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광고는 기존 브랜드를 언급했거나 이용했던 팬의 친구들에게만 노출이 가능했다. 하지만  모바일 광고는 자신의 앱의 사용자가 없어도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앱을 광고할  있다.

 

광고주들은 대시보드에서 광고의 모바일 광고도달, 클릭수, 노출 횟수, 지출내역을  확인   있으며, 클릭당 광고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회사 측은 “앱 광고를 통해 앱 개발자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크게 기여할 이라고 말했다.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페이스북의 베타테스트 신청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elp/contact/?id=353190198089522)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