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앞으로 페이스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뉴스피드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광고가 등장한다.
페이스북은 7일(현지시간) 모바일 뉴스피드에서 모바일 앱 광고’ 실시한다고 밝혔다. ‘앱 광고’는 사용자들의 모바일 뉴스피드 게시물 사이에 광고 패널로 보여지며, 클릭 할 경우, 앱을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앱스토어 페이지로 연결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30일간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타임라인, 앱센터 , 북마크 같은 채널을 통해 사용자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로 연결된 경우는 1억4600만건에 달했다. 회사 측은 ‘앱 광고’ 후 페이스북을 통한 앱 다운로드는 더 활발해질 전망이라고 전망했다.
회사 측은 페이스북 모바일 앱 광고를 통해 앱 개발자들이 사용자층을 겨냥한 홍보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개발자들은 현재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확장된 타겟 옵션을 이용해 ▲인적사항 ▲관심사 ▲운용체제 등에 따라 광고 타겟을 세분화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iOS용 소녀패션 게임 앱을 광고할 경우, 로스앤젤레스의 14-45세의 여성iOS사용자를 타깃으로 광고를 노출해 관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조치를 통해 팬과 친구들에 국한되지 않고 광고를 노출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광고는 기존 브랜드를 언급했거나 이용했던 팬의 친구들에게만 노출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 모바일 광고는 자신의 앱의 사용자가 없어도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앱을 광고할 수 있다.
광고주들은 대시보드에서 광고의 모바일 광고도달, 클릭수, 노출 횟수, 지출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클릭당 광고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회사 측은 “앱 광고를 통해 앱 개발자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페이스북의 베타테스트 신청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elp/contact/?id=353190198089522)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비용통제로 영업익 사수…“AI 수익 가시화 시동”
2025-05-12 18:54:16AI 사라진 SKT 컨콜, 2분기 어쩌나…“본원적 경쟁력 강화 집중”(종합)
2025-05-12 18:49:23[DD퇴근길] "세상에서 가장 얇은 폰"…삼성, '갤럭시 언팩'서 보여준다
2025-05-12 17:17:23[컨콜] SKT, 대규모 고객 이탈에 “신뢰 확보 위한 비용 지불 불가피”
2025-05-12 17:08:02라이즈, 엠넷플러스 오리지널 예능 '숨바꼭질' 세 번째 플레이어로 출격
2025-05-12 17:54:22kt밀리의서재,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실적…'텍스트힙' 열풍 통했나
2025-05-12 17:54:08구글, 또 다시 지도 반출 요청…“국가 경쟁력 위태” 산업계·학계 우려
2025-05-12 17:53:33미니쉬테크놀로지, 美 LA서 공개한 '헬스테크' 청사진은?
2025-05-12 17:31:44"흑백요리사2만 믿는다"…'백종원 방송' 편성, 넷플릭스에 달렸다?
2025-05-12 17: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