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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와이파이 무료개방 이후 이용자 2배 증가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LG유플러스(www.uplus.co.kr 부회장 이상철)는 지난 2월 전국 8만여개의U+zone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이후 석 달 만에 이용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U+zone은 약 15초 분량의 동영상 또는 이미지 형식의 광고를 본 고객이라면 LG유플러스 가입자 뿐만 아니라 타사 가입자도 와이파이를 무료로 쓸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U+zone은 일 평균 10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한 후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2월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된 수치로 매달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 전국 8만 여곳의 U+zone에서는 금융, 식음료, 게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위치기반 광고나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활발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U+zone의 광고 클릭률(CTR : Click Through Ratio)은 모바일 매체의 평균 클릭률의 약 50배 수준인 15~18%대로 나타나 다른 모바일 매체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이라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 이갑수 미디어사업 담당은 "U+zone은 광고주에게는 비용 대비 효율적인 광고매체이자 고객에게는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한다”며 “광고주와 이용고객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상생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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