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위메이드가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버전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영업손실 폭을 축소했다.
위메이드는 7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이 약 1613억원, 영업손실 약 376억원, 당기순손실 약 59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8%, 전년대비 약 72% 증가했다.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의 흥행 성과 덕이다. 이에 따른 해외 매출도 전분기 대비 약 334% 늘었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후 3일만에 매출 10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4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매출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468억원) 대비 92억원 축소됐다. 다만 당기순손실은 전년 동기(285억원) 대비 적자가 확대됐다.
위메이드는 올 한 해 사업의 최적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업구조를 탄탄히 구축하는 등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의 안정적 서비스를 이어가고, 하반기엔 기대작 ‘레전드오브이미르’를 선보인다. 또, 위믹스 3.0 기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맥스는 1분기 매출 약 173억원, 영업손실 약 14억원, 당기순손실 약 1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맥스는 현재 MMORPG, 서브컬쳐,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캐주얼 등 10개 이상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1분기 매출 304억 원, 영업손실 3억원, 당기순손실 1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손실 폭을 16%, 85% 줄였다. 회사는 올해 ‘애니팡머지’, ‘애니팡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등 주요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