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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 생성형 AI시대 기업의 AI 전략 위한 세미나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생성형 인공지능(AI)이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결정짓는 주요한 잣대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IBM이 'AI와 데이터로 미래를 개척하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21일 오전 9시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IBM은 비즈니스를 혁신적으로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IBM 솔루션 소개에 나선다.

본 세미나에서는 AI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의 디지털 혁신이 다양한 비지니스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고찰해 보는 것과 더불어,애플리케이션 통합의 미래에 대한 전망에 나선다.

기업향 인공지능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IBM의 왓슨(Watson)은 이제 '왓슨X'로 고도화되고 있다. IBM은 많은 기업들이 생성형 AI 도입을 고려하고 있으나,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한국IBM은 왓슨X는 개발에서 선택으로의 전환,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성능,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생성형 AI 구현에 중점을 둔다는 점을 강조하고 기업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기업들이 특정한 사용 사례에 맞게 AI 모델을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내용 등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밖에 IBM 왓슨.데이터, API 라이프사이클 관리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통합 및 메시징 솔루션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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