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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로 日 애니메이션 시장에 도전장

-‘IP 원작사’ 넥슨게임즈, TV 애니메이션 감수 예정…글로벌 방영 목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아카이브’가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는 지난 22일 진행된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관련 공식 사이트와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파란 하늘과 바다 배경에 게임 속 인기 캐릭터인 ‘아로나’ 모습이 담겼다.

그간 블루아카이브는 게임은 물론 애니메이션 PV(Promotion Video)가 인기를 끌면서,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이용자 기대감이 높게 형성돼 왔다.

블루 아카이브는 한국 서브컬처 게임으로선 드물게 세계 최대 규모인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넥슨게임즈는 블루아카이브 지식재산권(IP) 원작사로, TV 애니메이션 감수를 담당할 예정이다.

블루아카이브 개발 총괄 넥슨게임즈 김용하 PD는 “이번 TV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블루아카이브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전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급사 선정과 유통채널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루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지난 2021년 2월 일본, 2021년 11월에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서브컬처 게임이다. 한국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 3위를 기록하며 흥행했다.

또 공식 아트북, 코믹북,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을 출시하는 한편, 트레이딩 카드 게임(Trading Card Game, TCG), 피규어, 굿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블루아카이브 IP를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군을 아우르는 영역으로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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