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여행기업인 롯데관광은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4일까지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개최하고 140여개의 전용상품을 티몬에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들은 동남아와 일본, 중국, 미주, 유럽 등 모든 인기 해외여행지를 망라하며 특가상품은 물론 패키지와 자유여행 각각의 특색을 살린 상품들도 대거 선보이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크루즈여행과 광화문 동화면세점 등으로 오프라인 여행에 강점이 있는 롯데관광과 ‘원스톱’ 여행시스템 구축으로 온라인 여행의 강자로 나아가고 있는 티몬이 서로의 강점을 적극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티몬의 해외여행 부문은 2014년 대비 거래액이 100% 이상 늘어나며 온라인 여행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실시간으로 항공권 및 전세계 숙박시설을 예약할 수 있으며 패키지 여행상품은 물론 유명관광지들의 입장권까지 할인 판매해 자유여행을 즐기는 젊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티켓몬스터 이강준 멀티비즈그룹장은 “여행의 중심이 온라인 및 모바일로 옮겨오는 가운데 온오프라인에서 각자 강점이 있는 양사가 여행박람회를 함께 준비하게 되어 기쁘다”며 “내실 있는 온라인 여행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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